About Itchnon

Itchnon은 일본의 Kowa Techno Search(http://www.kowatechno.co.jp)에서 개발 및 생산한 리놀렌산 제품입니다.
KOWA Techno Search는 20년 이상 피부, 두피, 머리카락에 대한 다양한 연구 개발을 수행해 왔으며 이와 관련하여 최고의 제품을 생산합니다.
이치논의 주성분인 감마리놀렌산(GLA)에는 세포막 유동성과 유연성에 큰 영향을 미치게되어 영양소가 부족해 세포막이 딱딱해지고 대사 활동이 감소하는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세포가 약간의 충격으로 손상을 입게 되고 이로 인해 건조 및 마찰에 의해 세포가 손상되면 그 속에서 튀어 나온 가려움증 성분으로 인해 피부가 가렵게 되기도 합니다.
혈액의 적혈구도 세포로 되어 있지만, 그 세포막이 딱딱하게 변형 되면 가는 혈관을 통과 할 때 형태를 유연하게 바꿀 수 없게 되어 혈행이 나빠지게 됩니다.  
몸에서 가장 얇은 혈관이 집중되어 있는 것은 "뇌" "신장" "심장"입니다. 혈관의 구석 구석까지 혈액을 널리 확산시키기 위해서는 적혈구의 세포막이 유연해야 합니다.  " 감마리놀렌산(GLA)" 는 세포막의 윤활유가 되어 줄 것입니다. 
“감마리놀렌산(GLA)" 는 불포화 지방산으로 자연계에는 보라지 허브와 달맞이꽃 등 극히 한정된 식물에만 존재 합니다.  “감마리놀렌산(GLA)"은 오랫동안 경화된 세포에 유연성과 유동성을 되찾아 활성화시킵니다
이러한 효과는 GLA가 적혈구와 혈장(혈구를 제외한 액체 성분) 인지질의 지방산 구성 비율을 교정해준 결과로 GLA 대사물인 항염증성 호르몬,PGE1(prostaglandin E1)이 <혈관 이완, 혈액 응집 억제> 작용을 발휘한 덕분입니다.
당뇨병성 괴저(혈액 공급 중단으로 인해 세포가 사멸된 상태) 환우에게 GLA 투여 전과 투여 후 적외선 체열검사 장비로 하지 온도 변화를 측정한 사진

좌측은 투여 전, 우측은 투여 후
그림 사진 출처: 西日本 皮部科 別冊(第64券 5号)

감마리놀렌산은 우리의 식단을 통해 얻기가 매우 어렵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지 않는 제한된 식물의 씨앗과 모유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그것이 미국과 유럽에서 아토피 피부염의 약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호르몬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를 설명하는 많은 의학 논문을 발견했습니다. 다시 말해, 감마리놀렌산은 "식단을 통해서는 얻을 수 없는 것" 일뿐 아니라 "우리 몸에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대부분의 오메가-6 지방산은 리놀레산 형태로 식물성 오일에서 나옵니다. 신체는 식물성 오일의 리놀레산을 신체에서 감마리놀렌산으로 전환되고, 감마리놀렌산는 아라키돈산으로 전환됩니다. 미국 메릴랜드 대학교 의료 센터에 따르면 리놀레산과 아라키돈산의 형태로 오메가-6 지방산을 많이 섭취하면 “염증이 증가한다“ 라는 논문이 있습니다. 그러나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한 음식에서 오메가-6를 섭취하면 염증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6 지방산은 홍화씨유, 해바라기씨오일 및 옥수수오일에서 리놀레산의 형태로 발견되지만, 달맞이꽃, 보리지 및 블랙커런트 씨앗의 오메가-6는 감마 리놀레산 또는 GLA의 형태로 신체가 리놀레산에서 감마리놀렌산으로 전환할 필요가 없으므로 신체적 스트레스의 방해 없이 직접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GLA는 신체가 단백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혈당 수치를 균형 잡기 위해 탄수화물 흡수를 늦추고, 혈류를 통해 지용성 비타민을 운반합니다. 좋은 지방산은 만족스런 과식을 막으며 지방에 대한 갈망을 종식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국 최고의 영양학자인 앤 루이스 기틀먼에 따르면, GLA는 갑상선을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높이고 갈색 지방 조직을 활성화하여 백색 지방 조직에 지방을 저장하는 대신 연소시킵니다. 지방 대사를 조절하는 동시에 수분 유지와 나트륨 균형을 조절합니다. GLA는 세포 수준에서 사실상 모든 신체 기능을 제어하는 ​​호르몬 네트워크를 통해 작동하기 때문에 호르몬에 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은 체중 조절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스트레스, 수면 부족 및 나쁜 식습관은 코르티솔 생성을 유발하여 신체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지방을 저장하게 하며, 대개 복부에 저장한다고 앤 루이스 기틀먼은 말합니다. 통제하지 않으면 악순환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지방이 생기기 쉽다고 생각되면 라이프스타일을 평가하고 GLA 보충제 외에도 건강한 식습관 변화를 고려하세요. 특히 여성은 감마리놀렌산오일을 사용하면 월경 전과 폐경 증상을 완화하는 데 훨씬 도움이 되는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리지 오일은 아스피린과 같은 약물의 혈액 응고 방지 효과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달맞이꽃 오일은 발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항우울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요합니다.

오메가3와 오메가6의 생체 내 작동 메커니즘.

식단에 GLA(0.3g~1.5g/일)를 보충하면 막 인지질에서 대사산물인 DGLA 수치가 증가합니다.
아라키돈산(AA) 수치는 막 결합을 위해 AA와 경쟁하는 장쇄 오메가 3 지방산의 식이 섭취에 따라 GLA 보충 후 증가하거나 증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GLA와 AA는 염증에 관련된 여러 유형의 에이코사노이드의 전구체입니다. AA에서 유래한 에이코사노이드는 주로 염증을 유발하는 반면, DGLA에서 유래한 에이코사노이드는 항염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GLA는 PMS, 관절염, 피부 건강, 당뇨병 및 심혈관 건강을 포함한 수많은 건강 및 질병 상태를 잠재적으로 매개하는 것으로 제안되었습니다.
(Horrobin, 1992)..

Omega 3와 Omega 6의 체내 작용기전 II

GLA의 생리적 효과는 수십 년 동안 연구되어 왔습니다. 젊고 건강한 개인은 식단에 있는 리놀레산(LA)에서 GLA를 합성합니다.

그러나 여러 증거 출처에 따르면 정상적인 노화와 여러 가지 식단 및 질병 상태가 이 생물학적 전환을 방해하거나 디호모감마리놀렌산(DGLA)과 같은 GLA 대사체의 체내 풀을 줄일 수 있다고 강력히 시사합니다.
이것이 GLA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조건부 필수 식이 지방산으로 간주되는 이유입니다.
From: Importance of Dietary γ-Linolenic Acid in Human Health and Nutrition
J Nutr. 1998;128(9):1411-1414. doi:10.1093/jn/128.9.1411
J Nutr | © 1998 American Society for Nutritional Services

Omega 3와 Omega 6의 체내 작용기전 III

세포막의 구성

- 지질이중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가닥 안에는 모체오메가 6와 모체 오메가3로 구성되어 있음
- 오메가 6: 오메가 3의 구성 비율- 오메가6가 더 많이 포함됨
(뇌세포 100:1/ 피부세포 1000:1/ 일반세포 7~8:1)
-오메가 6, 3 등의 모체 필수지방산은 세포의 효율을 좋게 만들어서 세포의 연비를 향상시킴
-배고픔을 나타내는 스위치를 잘 조절하여 탄수화물 중독을 완화시킴
- 세포막은 ALA/LA가 약 30% 차지 (세포막 재건에 사용되어짐)
- 세포막에 충분한 모체지방산(ALA/LA)가 부족할 경우 세포 내부의 산소 혹은 기타 영양소 투과율 저하로 당화발효를 통한 ATP가 발생되고 젖산(Lactic Acid)를 분비시켜 유전자를 손상 시킴 (젖산은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전이되도록 자극)
- 직접적으로 DHA/EPA를 섭취할 경우 과다 복용 상태가 되어 오히려 암을 유발 할 수 있음
Supplementation of the diet with GLA (0.3 g - 1.5 g/day) leads to increased levels of the metabolite DGLA in membrane phospholipids.
PGE1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행복호르몬 세로토닌과 성장호르몬 증가작용을 함
가려움증은 히스타민이 일키는데 lgE항체가 비만세포 표면에 붙어 있다가 항원과 재차 마주치게 되면 비만세포에서 히스타민이 분비된다.
Tregs: Regulatory Tcells (균형유지역할)
알레르기 반응, 자가면역반응은 T 세포간의 시소게임임
Tregs의 조절기능이 떨어지면 Th1과 Th2 사이의 불균형 발생
Th2세포가 활성화 되면 B 세포의 IgE 항체 생산이 활발해지고 히스타민 분비가 증가되는 환경 발생
From: Importance of Dietary γ-Linolenic Acid in Human Health and Nutrition
J Nutr. 1998;128(9):1411-1414. doi:10.1093/jn/128.9.1411
J Nutr | © 1998 American Society for Nutritional Services.

Itchnon GLA의 차별화 포인트

GLA Product Resource

전형적인 서양식 식단에는 GLA가 매우 적게 들어 있습니다. GLA의 가장 농축된 공급원은 전통 음식이 아니라 씨앗과 미생물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Gunstone, 1992). 시중에 판매되는 식물성 종자 오일 공급원에는 보리지(Borago officinalis), 달맞이꽃(Oenothera biennis), 검은 건포도(Ribes nigrum)가 있습니다.

GLA를 생성하는 미생물에는 남조류(Spirulina maxima 및 S. platensis)와 균류(가장 중요한 종은 Mucor javanicus 및 Mortierella isabellina)가 있습니다. 이러한 농축된 GLA 공급원은 전형적인 식단에는 없지만, 이 오일은 식이 보충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개발 중인 다른 GLA 공급원으로는 에키움 오일(Phillips 및 Huang, 1996)과 생명공학에서 추출한 홍화 오일 및 카놀라 오일(Flider, 2005; Wainwright et al., 2003)이 있습니다.
권장 오메가 3 & 오메가 6 비율은 하루 1:4입니다.
Itchnon의 리놀렌산 수치는 오메가 3와 오메가 6의 식단 균형을 해치지 않을 정도로 비교적 낮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의 효능 I

감마-리놀렌산의 이점은 무엇인가요?

감마-리놀렌산이라는 다중불포화지방산은 리놀레산에서 신체에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리놀레산은 오일을 포함한 식품 지방의 필수 지방산입니다. 합성 후 감마-리놀렌산은 항염 특성을 가진 다른 화합물로 전환됩니다. 리놀레산이 감마-리놀렌산으로 충분히 전환되지 않으면 염증성 질환에 기여할 수 있는 필수 지방산 결핍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충분한 감마-리놀렌산을 생성하므로 보충제를 복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감마리놀렌산 영양

감마-리놀렌산은 필수 지방산이 아니므로 이 물질을 공급하기 위해 식단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델타-6-불포화효소라는 효소는 리놀레산이라는 필수 오메가-6 지방산을 신체에서 감마-리놀렌산으로 전환합니다. 리놀레산에서 생성된 감마-리놀렌산은 프로스타글란딘 E1을 포함한 항염증 화합물로 전환됩니다.
델타-6-불포화효소 활동은 일부 사람들에게 비효율적이거나 결함이 있을 수 있으며, 상대적인 감마-리놀렌산 결핍은 과민성 피부 상태와 당뇨병 관련 신경 손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델타-6-불포화효소가 부족한 사람들은 달맞이꽃 오일이나 검은 건포도씨 오일을 포함한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한 식이 보충제를 통해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의 효능 II

감마-리놀렌산의 이점은 무엇인가요?

감마-리놀렌산이라는 다중불포화지방산은 리놀레산에서 신체에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리놀레산은 오일을 포함한 식품 지방의 필수 지방산입니다. 합성 후 감마-리놀렌산은 항염 특성을 가진 다른 화합물로 전환됩니다. 리놀레산이 감마-리놀렌산으로 충분히 전환되지 않으면 염증성 질환에 기여할 수 있는 필수 지방산 결핍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충분한 감마-리놀렌산을 생성하므로 보충제를 복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감마리놀렌산 영양

감마-리놀렌산은 필수 지방산이 아니므로 이 물질을 공급하기 위해 식단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델타-6-불포화효소라는 효소는 리놀레산이라는 필수 오메가-6 지방산을 신체에서 감마-리놀렌산으로 전환합니다. 리놀레산에서 생성된 감마-리놀렌산은 프로스타글란딘 E1을 포함한 항염증 화합물로 전환됩니다.
델타-6-불포화효소 활동은 일부 사람들에게 비효율적이거나 결함이 있을 수 있으며, 상대적인 감마-리놀렌산 결핍은 과민성 피부 상태와 당뇨병 관련 신경 손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델타-6-불포화효소가 부족한 사람들은 달맞이꽃 오일이나 검은 건포도씨 오일을 포함한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한 식이 보충제를 통해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의 효능 III

아토피성 습진

아토피성 습진은 아토피성 피부염이라고도 하며, 흔한 유전성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자극물에 과민한 건조하고 붉고 비늘이 지고 가려운 피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질환은 혈액에서 순환하는 리놀레산 수치가 높고 감마-리놀렌산 수치가 낮아 리놀레산이 감마-리놀렌산으로 전환되는 데 장애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일부 연구에서 감마-리놀렌산 공급원이 포함된 식이 보충제가 아토피성 피부염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Journal of Oleo Science"의 2011년 12월호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가벼운 피부염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4주 동안 매일 감마-리놀렌산 200mg을 함유한 시험 식품을 섭취하면 증상이 완화되었습니다.

당뇨병 신경병증

당뇨병 환자에게는 식이 리놀레산을 감마-리놀렌산으로 전환하는 과정이 종종 부족합니다. 그 결과 감마-리놀렌산 결핍은 눈의 망막, 신장, 혈관 및 신경에 장기적인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당뇨병 신경병증이라고 합니다. 1년 동안 하루에 480mg의 감마-리놀렌산을 섭취한 효과는 경미한 당뇨병 신경병증이 있는 111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연구에서 평가되었습니다. 1993년 1월호 "당뇨병 관리"에 실린 보고서에 따르면 감마-리놀렌산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들은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연구가 끝날 때 신경 및 근육 기능이 상당히 더 좋았습니다.

류머티스성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은 영향을 받은 관절에 통증, 부기, 염증 및 기능 상실을 유발하는 건강 상태입니다. 증거는 확실하지 않지만, "Cochrane Database of Systematic Reviews" 2011년 2월 16일자에 발표된 리뷰에 따르면 감마-리놀렌산 보충제는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활성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 56명을 대상으로 1년 동안 하루에 2.8g의 정제된 감마-리놀렌산을 함유한 보충제를 투여한 결과 관절염 증상이 상당히 완화되었다고 1996년 11월자 "Arthritis and Rheumatism"에 발표된 임상 연구에서 밝혔습니다.

지침

감마-리놀렌산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잘 견디지만, 다른 약물이나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사용이나 고용량으로 인해 소화계 장애가 보고되었습니다. 감마-리놀렌산 보충제는 항경련제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도 있습니다.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복용 중인 모든 약물과 보충제에 대해 각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알리십시오.

감마리놀렌산의 효능 IV

감마리놀렌산은 체중 감량을 가속화합니다

코코넛 오일과 CLA는 체중 감량과 근육량 증가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으로 주목을 받지만, 사실 감마 리놀렌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GLA는 매우 독특한 방식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지방을 씻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에는 일반적으로 과체중인 사람들에게서 휴면 상태에 있는 지방인 "갈색 지방"을 자극하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갈색 지방은 또한 젊은이와 여성에게 더 흔합니다(이것이 바로 우리의 비밀 무기입니다, 여성 여러분!). 신체 질량 지수가 낮은 여성은 신진대사가 활발한 갈색 지방 수치가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인간의 지방은 흰색과 갈색 지방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방은 에너지를 저장하는 흰색 지방이지만, 소량의 갈색 지방도 에너지 소모를 증가시켜 체중 감량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갈색 지방을 특징짓는 더 어두운 색상은 미토콘드리아가 더 많기 때문인데, 고등학교 생물학에서 기억하시겠지만 세포의 "발전소"입니다. 백색 지방은 허리, 허벅지 및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 볼 수 있는 종류인 반면, 갈색 지방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패딩과 보호를 제공하는 장기 옆에 위치합니다. 또한 목과 척추 주변 부위를 보호합니다.
일부 사람들의 경우 전체 체중의 30~40%에 달할 수 있는 갈색 지방 조직을 활성화하면 혹과의 싸움이 상당히 쉬워질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우리가 이런 종류의 체중 감량을 자극하는 약물을 개발하기 위해 Big Pharma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피부에 대한 국소 제형의 GLA의 효과

많은 피부 질환은 필수 지방산 처리 장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델타-6-불포화효소(D6D)라는 중요한 효소의 작용을 통해 리놀레산(LA)을 GLA로 전환하는 과정이 차단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신체에서 충분한 GLA가 형성되지 않습니다. LA와 GLA는 모두 세포막의 구조적 구성 요소로 유동성과 안정성을 보장하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입니다. 피부 세포의 적절한 기능은 건강한 막에 달려 있습니다. 건강한 막은 수분을 가두는 동시에 독소를 차단하는 표피 장벽 기능을 유지하는 "게이트키퍼"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피부를 자극하는 유해 물질로 인한 자극을 줄입니다. 따라서 EFA는 피부 표피층의 무결성을 보장하고 피부 수분 장벽 시스템을 유지하며 수분 손실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GLA는 또한 프로스타글란딘 E1과 같은 에이코사노이드라고 불리는 강력하고 수명이 짧은 호르몬 유사 화합물의 전구체로, 혈류를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며 수분 손실을 줄임으로써 정상적인 피부 생리학적 과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이나 습진, 건조 피부, 건선, 경피 수분 손실(TEWL) 증가 및 손상된 표피 장벽 기능과 같은 장애 및 문제는 GLA 결핍과 관련이 있습니다.

감마 리놀렌산 결핍으로 인한 일반적인 상태

감마리놀렌산 결핍증은 오늘날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흔합니다.
안타깝게도, 이는 아래 문제 중 하나가 나타날 때 의사들이 고려하거나 테스트하는 마지막 사항 중 하나입니다.
-조기 노화
-IBS
-간경화
-습진
-여드름
-알레르기
-각화증 모낭염(상완부 또는 다리에 작고 무색의 융기)
-PMS 및 월경 과다 출혈과 같은 기타 월별 문제
-비암성 유방 질환
-쇼그렌 증후군
-류마티스 관절염
-알코올 중독
-당뇨병
-암
-모든 종류의 염증 상태

GLA 결핍이 발생하는 조건

여러 요인이 식단에 LA가 충분히 들어 있어도 신체가 리놀레산(LA)을 감마 리놀렌산으로 전환하는 것을 쉽게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설탕과 정제된 곡물의 과다 섭취
-인슐린 저항성 또는 당뇨병
-갑상선 문제
-뇌하수체 문제
-과식 또는 과체중 경향
-트랜스 지방산 섭취
-알코올 과다 섭취
-단백질, 아연, 비오틴, B6, B12 및 비타민 E 결핍
-비건
-스트레스
-나이(나이가 들수록 이러한 전환이 덜 쉬워짐)

투석환자의 용혈성 개선

수분 부족과 더불어 투석이 혈액의 물리적 성질에 미치는 영향은 너무나 큽니다 적혈구가 투석기의 미세(microtuble)을 지나면서 겪게 되는 물리적 마찰로 적혈구막이 손상되어 세포표면이 딱딱해지고 혈구세포와 혈소판 유래 염증인자가 활성화됩니다. 투석전에 비해 투석 후 혈액의 염증인자 활성도는 100배까지 증가한다고 합니다.
적혈구는 모세혈관보다 직경이 크기 때문에 모세혈관을 통과하려면 유연해야 하는데 투석에 의해 적혈구 표면이 경화되어 유연성이 줄어들면 쉽게 깨지게 되어 수명이 짧아집니다. 
적혈구 변형능이 감소되면 혈액 점도가 커지고 모세혈관 저항 때문에 말초 미소 혈액순환(peripheral microcirculation) 장애가 발생, 조직으로의 산소 공급이 줄어 신장뿐 아니라 다른 장기의 기능 부전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것이 투석의 가장 큰 문제입니다.
적혈구막이 손상을 보구하기 위해 GLA 를 적용한 결과, 적혈구의 지방산 구성상태가 교정되면서 적혈구 변형능이 개선되고 백혈구와 혈소판의 유동성도 증가되었습니다.

신부전증으로 7년이상 혈액투석을 받아온 환우를 대상으로 12주간 GLA 투여 후, 전혈 및 적혈구 통과시간이 각각 60%, 80% 단축되었습니다. 적혈구의 유연성이 증가하고 혈소판 활성이 감소되었다는 뜻이 됩니다.

투석환자의 가려움증에 대한 감마 리놀렌산의 유효성

투석환자에 있어서 가려움증은 80%이상이라고 하며, 고빈도로 보여지는 주요 합병증 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유효한 치료 방법이 확립되지 않은 현상이다.
이번 아토피성 피부염(이하 AD로 칭함)환자에 대한 유효하다고 하는 감마리놀렌산 (이하GLA로 칭함)이 투석환자의 가려움증에 대하여 유효하지 않을까 하여, GLA의 투여를 실험하였고, 흥미로운 결과를 얻게 되었음을 보고한다.

가려움을 호소하는 투석환자에게, AD에 관하여 유효하다고 알려진 GLA를 함유한 피험제제를 투여한 결과, 가려움의 분명한 개선으로 보여지며, 또한 가려움의 개선과 동반하여 소파흔, 태선화 등의 피부 상태도 개선되었다.
그리고 투여기간 중의 부작용은 전체의 예에서 나타나지 않았으며, 검사치의 변동에 있어서도, 식사의 영향을 받기 쉬운 일부의 검사 항목에 있어, 약간의 변동이 있었을 뿐, 임상 시험에 있어서 특별하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였다. 다른 한편으로 지방산 분석에 있어 참고가 될 기준치에 대한 데이터가 빈약한 부분에 대하여는, 우리는 시마자키 히로유키(테이쿄대학)의 보고를 참고로써 분석을 해보았다. 그 결과, GLA의 투여에 의하여,임상 증상의 개선과 함께, 각종 지방산비의 밸런스가 정상화 되는 경향을 확인하였다.

그러나 가려움이 없는 투석 환자에 관하여는 검토하지 않았고, 지방산조성의 변동이 가려움을 호소하는 투석환자에게 있어서만 특별하게 필요한 것인지, 일반적인 투석환자까지 공통적으로 필요한 것인지는 아직까지는 명확하지는 않다. 그러나 이번 검토에 있어서, 우리는 GLA투여에 의한 지방산 조성의 변동과 가려움의 개선 사이에 어떠한 상관관계가 있을 가능성을 보게 되었다.
GLA는 prostaglandin(이하PG로 칭함)의 전해물질로써 중요한 지방산의 한 종류로, 통상적으로는 식물성 유지 등에 포함되어 있는 LA로부터, 인체 내에서 δ6desaturase라고 하는 효소에 의해 대사되며 GLA가 생성된다. 그러나 여러 종류의 원인에 의해서 δ6desaturase의 활성이 방해 받으면, LA에서 GLA로 스무즈하게 변환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예를 들어 일반적인 투석 환자에 있어 낮은 수치라고 할 수 있는 아연도 그 원인의 하나가 되어, 또한 투석 환자의 아연과 히스타민은 반대의 상관관계가 있다는 흥미 깊은 보고도 있다.

Reference:

A case of atherosclerosis obliterans with numbness of lower extremity and high platelet aggregation markedly improved with topical and oral administration of y linolenic acid.

 

Shigeruko Iijima1), Takehiko Tsuda1), Kenjiro Namikawa1)

Yasuko Suzuki 2), Keiko Yamada3), Chieko Takahashi 4), Atsuko Isono4l, Yuji Kikuchi4)

 

l)Division of Dermatology and 2) Division of Clinical Laboratory, Mito Saiseikai General Hospital, 3) Kowa Techno search Co. Ltd, 4) Microchannel Array Technology Team, National Food Research Institute

회사명 : 코와인터내셔널 | 사업자 번호: 182-07-02537  | 통신판매업번호:제 2024-부산수영-0256호 | 이메일: exkorea2001@naver.com | 연락처: 051-711-8234 |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연수로 277-7 2층